2012년 7월 7일 토요일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기업들을 위한 해외검색엔진 등록과 최적화 방법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기업들을 위한 해외검색엔진 등록과 최적화 방법

 

 

 

해외 바이어들의 유치을 통해 사업하는 국내 기업들의 가장 큰 고민은 기업이 만든 홈페이지에 해외 바이어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해외 검색엔진에 노출시키는 것이다. 해외 주요검색엔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최적화작업과 함께 외국 검색엔진 등록, 홈페이지 구조와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

 

 

 

1. 홈페이지 최적화 작업

 

(1) 키워드(검색어선정) 포괄적분석에 의한 검색어 선정, 충분한 고객와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통해 키워드 선정한다.

 

(2)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키워드 선정부터 웹페이지 타이틀, 메타태그, 이미지정의, 검색엔진 웹사이트 전체를 쉽게 인식할 수 있게 하는 사이트맵 생성, 파일구조 최적화, 플래쉬메뉴, 플래쉬최적화, 인코딩문제해결, 웹호스팅문제들을 분석후 처리한다.

 

 

2. 해외검색엔진등록 - 직접 검색엔진등록(hand-submission)

 

(1) 3대 메이저검색엔진 :

Google.com,

Yahoo.com,

Msn.com(Live.com)

 

(2) 8대 인기검색엔진 :

Ask.com,

Aol.com,

Altavista.com,

Netscape.com,

Alltheweb.com,

Go.com,

Alexa.com,

Dogplie.com

 

 

3. 검색엔진 등록 결과 파악 및 모니터링

 

(1) 검색엔진 등록후 트래커을 통해 모니터링한다. 등록 확인 후 리포트 이메일 발송한다.

트래커을 설치하게 되면 접속현황(검색어, 검색엔진, 접속시간) 파악할 수 있다.

 

(2) 서비스기간은 검색엔진최적화 작업 부터 최소 3개월간 정도 소요한다.

 

 

4. 해외 검색엔진 최적화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1) 효과적인 통합 검색이 이루어진다. 웹사이트검색, 웹문서검색, 이미지검색, 지역정보검색, 지식검색, 카페검색, 블로그검색 등 모든 곳에 홈페이지가 노출된다.

 

(2) 중요검색어로 접속 유도와 함께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된다.

 

(3) 중요검색어로 검색시 이미지, 사진 검색시 3대 메이저 검색엔진에 노출이 이루어진다.

 

(4) 접속현황(검색어, 검색엔진, 접속시간) 파악이 가능해 진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기존의 홈페이지의 방문자 숫자가 늘어나고 나아가 구매전환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러한 결과값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대한 포괄적 웹사이트 분석, 경쟁업체분석에 의한 최적의 키워드 검색, 플래쉬파일 최적화, 인코딩문제 해결, dns문제분석, 상위등록을 위한 웹페이지 구조적 문제해결, 홈페이지 타이틀, 메타태그 작업, 이미지정의, Broken Links 수정, Sitemap생성등의 과정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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